한국민화학교 Tsom 소개
- 한국민화학교란?온라인을 통해 대중적인 민화교육을 하는 새로운 형태의 민화 교육기관이자 인터넷 공간에서 이뤄지는 모든 민화 활동을 도와주는 커뮤니티입니다.
한국민화학교는 ‘The School Of Minhwa’의 첫 글자를 따서 ‘TSOM’이라 쓰고 ‘티솜’으로 읽습니다.
- 왜 한국민화학교인가?
누구나 민화를 그리고 즐기는 “민화의 대중화”와 민화를 글로벌하게 알리는 “민화의 세계화”를 위해 설립한 학교입니다.
이 목표를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공간을 활용해야 합니다. 大 항해시대, 바다가 새로운 꿈을 펼쳤던 공간이었듯이, 大 인터넷 시대에는 인터넷이란 새로운 공간에서 현대와 미래의 모든 일이 이루어집니다.
현실 속에서만 가능할 것이라고 믿었던 일들이 인터넷 공간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. 한국민화학교는 민화와 인터넷 공간을 연계함으로써 민화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 갈 것입니다.
- 강좌 소개
![강좌 소개](/edu/images/sub/class_group.png)
한국민화학교에는 민화와 관련된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. 원데이 클래스 / 베이직 클래스 / 어드밴스 클래스 / 마스터 클래스 / K-Art 스토리 / 프라임 클래스로 구성되며, 각 과정마다 국내 최고의 민화이론 교수진 및 민화작가님들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.
프라임 클래스를 제외한 모든 강좌는 개별 수강신청이 가능하며, 강좌 수강신청 시 10%의 포인트가 적립되어 다음 강좌 수강신청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어드밴스 및 마스터 클래스의 경우 비대면 수업(Zoom 활용)이 운영되어 강좌 수료자의 작품을 지도교수와 논의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.
프라임 클래스는 2년 과정으로 실기 강좌 8~12개(24학점) + 이론 강좌 8개(16학점) = 총 40학점을 2년간(4학기) 이수하면 한국민화학교를 수료하여 수료생으로서의 특전이 주어집니다.
- 수료생 특전
프라임 클래스 수료생은 수료와 더불어 수료 기념 온·오프라인 전시회를 갖게 되며, 우수 회원은 개인전 등을 할 때 갤러리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후원합니다.
한국민화학교 수료생은 한국민화학교에서 추진하는 각종 국내외 전시회나 답사(‘민화를 세계로’ 프로젝트)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한국민화학교에서 추진하는 온라인 강좌나 오프라인으로 하는 작가 및 저명 인사의 특강에 우선적으로 초대되어 한국민화학교 수료생으로서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다지게 됩니다.
한국민화학교를 통하여 민화 관련 교본 및 재료, 도서나 도록 등을 저렴한 비용으로 지속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.
한국민화학교에서 사용하시는 재료는 모두 개인이 준비해야 하며, 각 강좌에 필요한 기본적인 재료는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.
한국민화학교의 교육자료를 무단으로 다른 사람이나 단체에 판매 혹은 제공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 한국민화학교의 교육자료는 한국민화학교 및 교수님들의 저작물이기 때문에 저작권법에 보호를 받습니다.